국내뉴스

작지만 특별했던 ‘원카 SD랭킹 루키 챔피언십 시상식’
박준용 기자 ( loveis5517@tennis.co.kr ) | 2019-07-21 오후 7:31:27
대회 관계자들과 입상자들 단체사진. 사진= 박준용 기자
스포츠 데이터 플랫폼 회사 ㈜위드라인 스포츠다이어리가 위치한 서울 마포구에서 7월 20일 작지만 의미 있는 ‘2019 원카 SD랭킹 루키 챔피언십 시상식’이 열렸다.
 
이 시상식은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총 5차례 열린 ‘원카 SD랭킹 루키 테니스 챔피언십’ 상반기를 결산하는 자리로 대회 타이틀 스폰서 ㈜원카글로벌네트웍스 한상욱 부회장, 스포츠마케팅 테니스 부문을 총괄하는 원동원 ㈜원카글로벌네트웍스 경기남부본부장, 김영석 (주)위드라인 대표이사, 대회 운영 및 총괄한 유덕종 단장, 용품을 후원한 바볼랏의 왕민호 마케팅 프로모션 총괄 매니저, 김홍주 미디어윌스포츠 사무국장 그리고 각 부서 입상자들이 참석했다.
 
각 부서 1, 2위에게는 트로피와 함께 오는 10월 상하이마스터스를 관람할 수 있는 투어권이 주어졌다.
 
사실 우리나라 테니스 생활체육에서 초보자들이 겪는 어려움은 이만저만이 아니다. 클럽에 가입하고 싶어도 클럽마다 일정 수준 이상의 실력을 요구하기 때문에 초보자들이나 입문자들의 클럽 가입은 어렵다.
 
테니스장이 갈수록 줄어드는 상황에서 클럽들이 점유하고 있는 테니스장을 확보하는 것도 힘들 뿐만 아니라 테니스 자체가 빠르게 실력이 향상되는 운동이 아니기 때문에 뜨거운 열정으로 테니스를 시작했다가 그만두는 초보자들이 많다.
 
‘원카 SD랭킹 루키 챔피언십'은 이러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보자들과 테니스 저변확대를 위해 마련된 국내 최초의 초보자 테니스 대회다.
 
부서는 1스타와 2스타 남녀복식으로 나뉘며 1스타에는 NTRP 2.0 이하, 나이 만 39살 이하, 테니스 경력 2년 이하만 출전할 수 있다. 2스타는 NTRP 3.0 이하, 나이 만 49 이하, 테니스 경력 5년 이하를 위한 부서다. 두 부서 모두 전국대회 본선 진출자는 출전할 수 없다. 또 스포츠다이어리는 자사가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대진표, 라이브 스코어, 경기 순서, 경기 영상 등의 콘텐츠를 제공해 과거 주먹구구식으로 진행됐던 대회 운영을 한 단계 끌어 올렸다.
 
시상식에 참석한 수상자 대부분은 초보자들이 설 수 있는 무대를 마련해 준 점에 대해 주최측에 고마움을 나타냈다.
 
남자1스타 랭킹 1위 이태우 씨는 “작년에 테니스를 시작했는데 이 자리에 설 줄 몰랐다. 테니스가 너무 어려워 그만둘까 생각도 했고 같은 수준의 파트너도 구하기가 힘들었다”라면서 “원카 SD랭킹 루키 챔피언십을 통해 즐거웠고 자신감을 찾을 수 있었다. 앞으로 테니스를 더 열심히 할 수 있을 것 같다. 초보자들을 위해 대회를 마련해준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남자1스타 1위를 차지한 이태우(왼쪽)와 한상욱 ㈜원카글로벌네트웍스 부회장
 
여자1스타 랭킹 1위 안강혜 씨는 “테니스를 잘하지 못해 경기를 할 수 있는 기회가 거의 없어 서운한 적이 많았다. 하지만 이 대회에서 실력이 비슷한 사람들끼리 함께 해 너무 즐거웠고 실력도 많이 늘었다”고 밝혔다.
 
여자1스타 1위 안강혜(왼쪽)
 
여자2스타 랭킹 1위 최명옥은 “테니스 입문해서 평생 한 번 받을 수 있는 상을 받을 수 있어서 감사드린다. 실력을 향상할 수 있는 나에게 소중한 대회였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남자2스타 랭킹 2위 김민기 씨는 “테니스를 하면서 좌절도 했지만 초보자들만의 축제인 이 대회를 통해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 앞으로 이러한 대회가 활성화되고 다른 초보자들도 용기를 갖고 실력을 향상하는데 발판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상욱 ㈜원카글로벌네트웍스 부회장은 “우리 회사도 루키다. 여기에 계신 분들과 함께 성장하는 등 대회와 좋은 인연을 맺었다. 상하이마스터스에서 좋은 추억 쌓으시고 계속 좋은 인연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식 위드라인 대표는 “수상자들의 검게 그은 피부를 보며 얼마나 열심히 테니스를 했는지 알 것 같다. 대회를 후원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라면서 “저도 얼마 전에 테니스를 시작한 루키다. 테니스는 코트 예약과 클럽에 가입하기가 힘들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테니스는 수요는 많은데 진입이 어렵다. 수상자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많은 것을 느꼈다. 여기 계신 모든 분이 테니스를 활성화하는 데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하반기 2019 원카 SD랭킹 루키 챔피언십 일정 및 참가신청은 스포츠다이어리 어플리케이션에서 추후 확인할 수 있으며 제6차 대회는 현재 접수 중이다.
 
대회 주최측은 초보자 테니스 활성화를 위해 하반기 대회부터 참가비를 기존 6만원에서 5만원으로 낮추고 혼합복식 부서(비랭킹)도 추가할 예정이며 관련문의는 스포츠다이어리 고객센터 (02)704-0282로 하면 된다.
 
남자2스타 1위 신용수(왼쪽)와 김영석 위드라인 대표이사
 
남자2스타 2위 김민기
 
852C0894.JPG
여자2스타 1위 최명옥
 
여자2스타 2위 강미순
 
남자1스타 2위 김성원
 
여자1스타 2위 이선화
 
 
 
글, 사진= 박준용 기자(loveis5517@tennis.co.kr)
 
[기사제보 tennis@tennis.co.kr]
 
 
목록보기
  • 프린트하기
  • 미투데이로보내기
  • 페이스북으로보내기
  • 트위터로보내기



인기동영상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