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뉴스

동승통상(요넥스코리아), 업계 최초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2회 연속 수상
이상민 기자 ( rutina27@tennis.co.kr ) | 2017-12-16 오후 4:06:43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수상한 동승통상(요넥스코리아). 사진= 요넥스코리아 제공
- 고객패널단 운영, 제품부터 유통, AS까지 경영 전반에 걸쳐 피드백을 실제 경영에 반영
 
- 오랜기간 AS전담팀 운영, 고객불만 개선 지속 노력
 
동승통상(요넥스코리아, 대표 김철웅)이 지난 15일 서초구 그레이스홀에서 열린 '2017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 수여식 및 10주년 기념식'에서 동종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ment) 2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 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CCM 인증은 소비자 관점에서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제도이다.
 
올해로 창립 40주년을 맞은 요넥스코리아는 '스포츠의 즐거움을 함께하고 국민들의 건전한 삶에 기여한다'는 기본 철학으로 요넥스 테니스, 배드민턴, 골프, 정구, 스노보드용품과 스포츠 의류 등을 판매하고 있다.
 
2013년부터 고객패널단을 운영하여 제품, 유통, AS서비스까지 고객과 접점이 되는 다양한 분야에서 패널단의 의견을 받고 이를 실제 경영에 반영해왔다.
 
또한 구매전 고객이 제품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 라켓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만족도를 높여왔다. 대여 서비스 이용 고객은 2014년 2,815명에서 2016년 3,707명으로 확대되었고 자체 조사한 만족도 역시 77점에서 85점으로 대폭 상승하였다.
 
그리고 고객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고객의 소리(VOC, Voice of Customer)의 관리 절차를 체계적으로 매뉴얼화하여 신속하게 고객 불만을 처리하고 있다.
 
김철웅 대표는 "창립 40주년을 맞는 의미있는 해에 CCM 인증을 2회 연속 획득하게 돼 매우 기쁘고 보람을 느낀다. 오래 전부터 AS전담팀을 운영하는 등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부족한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고객 여러분들의 많은 사랑과 성원이 만들어낸 결실이라고 생각한다"며 "향후 40년을 바라보면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한국 스포츠산업을 이끄는 대표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요넥스코리아
 
[기사제보 tennis@tennis.co.kr]
목록보기
  • 프린트하기
  • 미투데이로보내기
  • 페이스북으로보내기
  • 트위터로보내기



인기동영상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