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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ili*****
등록일 : 1999-12-10 오전 12:00:00
조회수 : 2741
테니스에서 토스는 정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테니스 게임의 시작은 서비스이고 서비스의 시작은 토스입니다.
그러다 보니 토스가 테니스의 시작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닐것입니다.

토스를 안정적으로 하는 연습법으로는
우선은 토스시 공을 가볍게 잡는것입니다.
손가락부분에 달걀을 올려놓았다고 생각하시고 가볍게 올리면서 어깨
높이에서 손을 펴면서 던진다는 느낌이 아니라 라켓과의 임팩트지점에
공을 가져다 놓는 다는 느낌으로 팔을 쭉펴서 올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던진공이 곧장 올라갔다가 다시 손으로 떨어지도록 연습하는
겁니다.
다음엔 두 다리를 붙이고 토스연습을 하는것입니다.
두다리를 벌리고 연습을 하면 공이 정확한 위치로 던져지지 않아도
몸이 공을 따라 가면서 치게만 연습이 되어서 토스연습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두 다리를 붙인 상태에서 연습을 하면 공이 정확하게 토스가 되지
않으면 서브를 하기가 쉽지 않게 됩니다.
그러니 당연히 토스가 정확하게 올라가도록 연습이 되게 됩니다.
한번 시도해 보십시요.

그리고 항상 릴렉스하게 물흐르듯이 리듬을 타게 연습해 보십시오.
항상 긴장하시지 마시고 편안하게...

테코의 지난호 기사검색을 보시면
92년 7월과 94년 6월 95년 7,8월호에 토스에 대해 기사를 다루었다고
나와있더군요.
한데 그 자료는 인터넷에 올라와 있지는 않았습니다.
과월호를 구입하시어 보시면 좋을것 같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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