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호회리스트

- 다양한 동호회의 소식을 알려드리는 곳입니다.

겨울 바람도 녹인 국가대표의 재능기부
작성자 : 김치완
등록일 : 2019-12-18 오전 10:39:42
조회수 : 1364

재능기부 참가자들
전 국가대표인 김치완과 윤종웅 코치가 동호인들을 대상으로 원 포인트 레슨 행사를 가졌다. 지난 12 6일부터 이틀 동안 서울 한강잠원 테니스코트에서 펼쳐진 재능기부에는 남녀 총 18명이 참석하였다. 참석자들은 김치완 코치의 팔로워들과 빅토리 테니스 아카데미 회원들이었다.
김치완 코치는 현재 한국에서도 좋은 선수들이 많이 발굴되고 있다. 일본의 오사카는 세계 랭킹 1위까지 올랐다. 나는 오사카를 보며 같은 동양계임에도 불구하고 왜 우리는 그렇게 될 수 없을까를 고민하며 이번 행사를 만들게 되었다고 말했다. 김 코치는 우리의 목적에 관심 있는 사람들과 각계각층의 서포터를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재능기부 프로그램으로는 무법발리 특강, 단식 포인트게임, 복식게임 배틀, 타깃 히팅(Target hitting)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다양한 경품 이벤트 시간도 가졌다. 
 
박성욱()
올해 가장 추웠던 12 6일에 가장 뜨거운 레슨을 받고 왔습니다. 대한민국 테니스 레전드 김치완 감독님께서 직접 레슨자 한 명 한 명, 각자의 부족한 점을 쪽집게처럼 콕콕 집어 주시면서 교정해주셨습니다. 특히, 저는 발리를 할 때 면이 제대로 형성 되지 않아서 짧고 약한 볼이 약점인데 앞에서 탁탁 끊어치는 기술을 전수해 주셔서 짧은 시간에 향상을 이뤄낼 수 있었습니다.
워싱턴 D.C 에서 처음 뵀을때 강렬했던 레슨을 서울에서 많은 사람들과 함께 받을 수 있어서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무엇보다도 김치완 감독님의 테니스를 향한 애정과 한국 동호인들에 대한 열정이 돋보였던 레슨이었습니다.
내년에도 이렇게 멋진 이벤트를 준비해주시면 꼭 참석해서 향상된 실력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자균()
무법발리 전 국가대표 김치완 감독님과 빅토리테니스아카데미 윤종웅 원장님의 재능기부 원포인트 레슨을 운이 좋게도 부부가 함께 다녀왔습니다. 제가 어릴 때부터 가장 좋아하던 선수였고, 평소 유튜브 '메인드로'와 인스타그램에서 멋진 테니스 드릴을 보여주시는 김치완 감독님과 빅토리테니스 아카데미를 통해서 많은 동호인들에게 좋은 환경에서 테니스를 즐길 수 있도록 애써주시는 윤종웅 원장님을 만난다는 설렘과 기대감에 주변에 자랑도 많이 하고 다녔습니다 ^^
깔끔하게 다시 정비된 한강공원 잠원테니스장에서 열린 이번 이벤트는테니스 세계 챔피언 만들기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개최되었는데요, 세계 챔피언 만들기(?)에 대한 궁금증이 있었지만 우리나라 테니스 발전과 유소년 선수들의 발굴, 지원을 위한 두 분의 생각을 듣고 궁금증이 해소되었습니다. 그 열정에 다시 한번 감동 받았습니다 ^^
두 분의 열정 만큼 참가자들도 열심히 레슨에 임했는데요, 직접 참가자들에게 발리와 스트로크에 대한 다양한 레슨을 진행, 초보자들에게는 1:1로 부족한 부분들까지 상세히 알려주시고, 시간 제한 원포인트 게임과 포핸드로 의자 맞추기 이벤트를 통한 푸짐한 상품까지 3시간이란 시간이 금방 지나가버려서 너무나 아쉬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조금 일찍 도착한 덕에 감독님과 몸풀기 랠리와 게임, 이벤트 상품으로 메인드로 후드티까지 받게 되어 정말 뜻깊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날씨가 추운데도 오랜시간 동호인들을 위해 시간 내주신 두 분과 함께 해주신 문동일 코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이벤트의 취지에 공감하고 동참하는 분들이 많아져 우리나라에서도 꼭 테니스 세계 챔피언이 배출되기를 기원합니다.”
 
1.jpeg
김치완의 무법발리 시범
2.jpeg
3.jpeg
4.jpeg
5.jpeg
타깃 콘테스트 우승자 박성욱
6.jpeg
7.jpeg
김치완 감독과 윤종웅 원장(오른쪽)
9.jpeg
10.jpeg
12.jpeg
13.jpeg
14.jpeg
15.jpeg
16.jpeg
17.jpeg
18.jpeg
19.jpeg
20.jpeg
21.jpeg
22.jpeg
23.jpeg
24.jpeg
25.jpeg
2일차 타깃 콘테스트 우승자 문동일
26.jpeg
타깃 콘테스트 여성부 우승자
27.jpeg
구자균 부부의 책 선물
28.jpeg
매년 행사마다 도움을 주고 있는 하상혁 원장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