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호회리스트

- 다양한 동호회의 소식을 알려드리는 곳입니다.

한 번 방문에 10년 젊어지는 양구의 조인묵 군수
작성자 : 송선순 객원기자
등록일 : 2018-10-16 오전 11:05:59
조회수 : 609

58무술생, 이상건 군의회 의장과 함께한 조인묵 군수(왼쪽에서 두번째)
대한민국의 배꼽, 국토 정중앙 양구가 뜨고 있다 테니스대회 포함하여 연간 111개 대회를 개최하고 122개 팀이 전지훈련을 실시해 28만여 명이 방문, 대략 230억 원에 달하는 경제 효과를 내고 있다. 특히 정현이 호주오픈 4강에 오른 후 양구에 ‘정 테니스아카데미’를 설립, 그에 필요한 테니스 6면을 증설하겠다는 보도가 나간 후 테니스인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10월 7~8일에 전국무술생연합회 이사들이 양구를 방문했다. ‘청춘 양구에 오시면 10년이 젊어진다’라는 캐치프레이즈가 걸린 양구에 간 특별한 이유는 따로 있다. 갑장 친구를 만나기 위해서다. 올해 당선된 조인묵 양구군수, 이상건 양구군의장이 58무술생으로 동갑내기이기 때문이다. 특히 무술생들 중에서는 강원고등학교 동기동창들이 있어 더욱 의미 있는 방문이 되었다.
양구의 특산품인 펀치볼에서 나온 시래기와 청정 나물, 토종닭으로 전날 밤 화려한 만남의 자리를 가진 58 무술생들이 테니스장에 모여 경기를 하는 동안 잠깐 짬을 낸 조인묵 양구군수를 인터뷰 했다. 시종일관 웃음기 띤 서글서글한 인상이 보기 좋았다.
 
테니스를 언제부터 하셨는지요?
대학 때부터 했으나 바빠서 오랫동안 라켓을 잡지 못하다가 2003년부터 다시 시작했다. 테니스가 작은 시간을 투자해도 운동 효과가 좋아 몸이 가벼워진다. 일주일에 두 번 정도 라켓을 들고 마음껏 뛰고 나면 자신감도 생기고 새로운 기운이 솟는다.
 
58무술생들을 보면서 느끼는 소감은?
친구들이 50명 이상 양구를 방문한 것은 처음이다. 동질감이 있어서 그런지 처음 보는 친구들이라도 어색하지 않고 참, 좋다. 특히 춘천의 친구들이 열심히 활동하는 것을 보니 흐뭇하다. 모두들 건강하고 테니스도 수준급이어서 인생 잘 살아온 분들 같다.
 
재임 기간에 테니스 시설을 확충할 계획은 있는지요?
양구는 실내코트 4면 외 많은 실외코트가 있어 시설이 매우 좋은 편이다. 그리고 정아카데미가 생기면 더욱 좋아질 것이다. 정 테니스 아카데미는 6면 규모의 테니스코트, 사무실 등 각종 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각종 시설이 마련되면 테니스 유망주 발굴 및 지도, 국제대회 유치, 다양한 테니스 프로그램 운영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그때는 더 많은 테니스인들이 방문할 것이고 수요가 늘어 시설확충이 필요하다면 더 늘릴 예정이다.
 
 
양구는 테니스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선수들이 전지훈련을 많이 온다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시설이 잘 되어 있고 방문하는 분들을 가족처럼 모신다. 공직자들 또한 불편하지 않게 측면지원을 많이 해준다. 그러니 전지훈련 오는 분들이 양구를 좋아한다.
 
양구에 오면 10년이 젊어진다는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공기 좋고 물 좋고 거기에 인심까지 좋은데다가 다양한 운동 시설이 잘 되어 있어서다. 특히 양구의 5대 특산품인 수박, 멜론, 아스파라가스, 파프리카, 사과 등은 기온차가 커서 당도가 높고 식감이 좋아 저절로 젊어지는 기분이 들 것이다.
 
양구는 볼거리가 많지요?
양구에는 ‘양구 8경’이라는 관광 인프라가 있다. 두타연, 펀치볼, 사명산, 광치계곡, 파서탕, 파로호, 후곡약수터 그리고 마지막 8경은 생태식물원이다. 하나하나가 절경을 품고 있고,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는 명소다. 특히 북한과 인접해 있는 DMZ를 보며 남북한의 상황을 떠올리고 남북한 하나가 되는 길이 무엇일까를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인생을 살아가는데 '좌우명'이 있나요?
‘현장에 답이 있다’는 말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실천하고 있다. 모든 문제는 대화를 나누고 현장을 보면서 답을 찾는다. 먼저 이야기를 하기보다는 상대방의 이야기를 많이 듣는다. 그리고 현장에 가서도 많이 보고 경청을 많이 한다.
 
조인묵 군수는 양구가 가지고 있는 천혜의 자연과 풍부한 농산물을 홍보하는 세일즈맨 같았다. 스포츠 메카로 재탄생되고 있는 양구, 한 번 방문해 볼 만한 곳이다.
 
DSC_1692.jpg
3.JPG
실내코트에서 테니스를 즐기는 동호인과 함께
4.JPG
강원고등학교 동기동창들
5.JPG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