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호회리스트

- 다양한 동호회의 소식을 알려드리는 곳입니다.

2017 아시아 도시대항 시니어팀 테니스대회
작성자 : 송선순 객원기자
등록일 : 2017-11-20 오전 9:50:03
조회수 : 1177

한국의 대표 선수들
1017, 서울 올림픽 테니스코트에서 2017 아시아 도시대항 시니어팀 테니스대회
(Asian Inter-City Senior Team Tennis Championship Seoul 2017)가 열렸다. 이 대회에는 나가노, 도쿄, 베이징, 상하이, 방콕, 싱가포르, 미국, 로스앤젤레스, 서울 A. B, 경기도 등 10개 도시 300여 명이 참가했다.
김문일 대회장은 북핵 관련하여 민감한 국제 정세로 혼란스러운 상태에서도 여러 도시에서 참석해 준 것을 감사하게 생각한다이 행사를 위해 서울시에서 든든하게 협조해 손님들을 잘 대접할 것 같다고 전했다.
김두환 명예대회장은 아시아 인터시티는 1986년 한국의 홍종문, 홍콩의 휴세광, 일본의 가와테이 에이이치 세 분이 모여 동아시아 시니어 테니스 멤버들 사이의 친선과 단결을 도모하기 위해 창설했다1회 홍콩 대회에 참석하고 돌아와 한국에서도 시니어를 위한 통합된 조직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껴 그 이듬해 1987'한국베테랑테니스연맹(2005년부터는 명칭을 시니어연맹으로 함)'을 발족하였다고 전했다.
 
이 대회는 매년 아시아 각 국을 순회하며 개최된다. 나이별로 7개 팀으로 구성된 단체전으로 남자는 55세부터 75세까지 5개부서, 여자는 50세와 60세부 두 조로 편성되어 총 14명이 출전한다.
이번 행사는 16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56일간 펼쳐지며 오전 오후로 나눠 하루 두 게임씩 진행되었다. 두 박스 다섯 팀씩 조를 짜 풀리그로 예선 경기를 마친 다음 본선은 각조 순위끼리 다시 경기를 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마지막 날에는 시티투어를 하며 한국의 아름다움을 참가자들에게 선사하는 프로그램으로 테니스와 여행을 겸하는 일석이조다.
 
상하이 팀을 이끌고 온 류 회장은 사드 문제로 어려운 상황지만 그래도 오랜 세월 테니스를 통해 맺은 한국 친구들과의 우정에 더 큰 의미를 두어 참석했다상하이에는 1만 명 이상의 시니어 테니스인들이 활동하고 매년 참여할 때마다 후원자가 있어 가볍게 올 수 있다고 전했다.
 
귀여운 소녀차림으로 온 일본의 도쿄 팀을 만났다. 도쿄 팀은 전국에서 선발하여 출전했단다. 후미코와 히로코는 한국은 열 번 이상 여행을 왔고 서울에서 열리는 이 대회는 두 번째로 참석했다음식이 맛있고 선물을 많이 줘 가방이 모자랄 정도다고 했다. 비행기 값 빼고 56일 체류비와 대회 출전비용으로 600달러를 본부에 냈는데 그 이상 많은 기쁨을 얻는 여행이 되었다고 전했다.
 
시니어연맹 회장을 맡고 있는 강우철 회장은 “2년 전 작고한 아버지(고 강제문)께서 시니어 연맹에 깊은 애정을 가지고 계셔 인터시티 대회는 더욱 더 의미가 깊다이번 대회에 홍콩과 대만이 빠져 좀 아쉽다고 전했다. 이 대회는 선수출신까지 출전할 수 있는 대회로 테니스를 한 시니어라면 누구라도 참석할 수 있어서 그 의미가 크다“2018년 대회는 태국의 타파야에서 11월에 열릴 계획이다고 전했다.
 
아시아 각 국에서 출전한 선수들은 나이를 잊고 황금기의 청년처럼 뛰고 있었다. 아름다운 대회 현장이었다.
 
2.JPG
김문일 대회장의 대회사
3.JPG
강우철 시니어연맹 회장은 영어로 축사를 했다.
4a.JPG
선수 선서
5.JPG
도열한 대표선수들
5a.JPG
사회는 영어와 한국어로 진행되었다
6.JPG
7.JPG
내빈들의 모습
8.JPG
베이징 선수들의 환한 모습
9.JPG
상하이 선수들
11.JPG
여자연맹 이사들이 심판을 보았다
12.JPG
치열한 경기 현장
13.JPG
정몽준 전 국회의원도 출전
14.JPG
김문일 대회장도 선수로 뛰었다
15.JPG
테니스와 여행이 즐겁다는 싱가포르 선수들
16.JPG
김노은 시니어연맹 이사가 통역을 한 도쿄팀
17.JPG
시니어연맹 원로들
18.JPG
한국의 대표선수들
19.JPG
대회 도우미들
 
20.JPG
베이징 선수들
21.JPG
한국 선수단
23.JPG
싱가포르 선수단
24.JPG
미소가 아름다운 부부의 모습
25.JPG
도쿄 선수단
26.JPG
방콕 선수단
27.JPG
시니어연맹 여성원로들
28.JPG
도시락을 먹고 있는 일본 선수단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