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호회리스트

- 테니스를 사랑하시는 분들이 모여 활발하게 활동하시는 '동호회'를 소개해 드립니다.

비트로팀과 이천 들꽃모임의 특별한 만남
작성자 : 송선순 객원기자
등록일 : 2017-12-13 오후 1:47:34
조회수 : 1367

이천의 들꽃모임과 비트로팀원
지난 922, 여주숲속실내테니스장 가는 길에는 많은 들꽃이 피어 있었다. 특별히 봐 주는 이 없어도 제각각 개성 있는 빛깔로 피어 자연을 아름답게 수놓고 있는 꽃. 주변의 어떤 것과도 잘 어울리는 들꽃처럼 회원들이 모나지 않도록 이천의 국화부 테니스 모임을 들꽃모임이라고 했단다.
 
매월 수요일에 세 번 여주숲속실내테니스장에서 만난다는 들꽃 모임의 회원은 총 18. 박해숙 들꽃모임 회장은 이천에서 테니스 열심히 하고 대회 출전도 많이 하는 여성회원들로 활성화 차원에서 만들었다맨 처음에는 국화 개나리가 반반이었는데 10년이 흐르자 거의 다 우승해 대부분 국화부들만 있다고 전했다.
이천의 명물 쫀득한 쌀밥 덕분인지 유난히 응집력이 좋다고 자랑하는 이천여성연맹 이성옥 회장은 후배들이 전국대회에 출전하면 선배들이 모두 가서 응원하며 힘을 실어 주고 있다매년 인근 지역까지 개방한 회장배는 참가자가 많아 코트가 부족할 정도다고 전했다.
 
그간 대학생 위주로 재능기부 하던 비트로 팀원들은 12일 단합 여행 중에 들꽃모임 국화부를 만났다. 쑥스러워하는 남성 팀원들은 현재 전국대회에 출전하고 있는 고수들을 어떻게 지도할 것인지 일주일 전부터 방법을 모색했다. 왕중왕부 연말 랭킹 1위를 여러 차례 했던 이순규 팀원은 강의 주제를 플러스 알파로 정했다. 공을 어떻게 치느냐보다는 어떻게 게임을 운영해야 하는지, 게임에서 이길 수 있는 플러스 알파는 무엇인지, 최대한 기량을 발휘할 수 있는 방법론과 실기를 병행하는 강의 내용을 구성했다.
게임을 원하는 들꽃 회원들은 세 면의 야외코트로, 기본기와 이론을 배우고 싶은 회원들은 실내코트 두 면으로 각각 나눠졌다. 처음에는 멋쩍어 했던 들꽃모임 국화부들이 시간이 흐르자 몰입했다. 실수를 할 때까지 끊임없이 볼을 넘겨주던 비트로 팀원들의 공을 쫒아 숨을 몰아쉬었다. 실내코트에서는 서브앤발리를 위한 스텝과 이론 강의가 이어졌다.
 
국화부 이현아는 비트로팀의 재능기부를 받아 보니 눈에 번쩍 뜨이는 것들이 많았다대회에 나가면 무엇보다 파트너의 기를 살려주는 것이 중요하고 볼 하나하나에 집중력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 와 닿았다고 했다. 볼을 잘 치는 것 보다는 인간적으로 호평 받아 누구라도 파트너 하고 싶은 사람이 되는 것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말에 공감했다고 전했다.
김영임 들꽃모임 고문은 생소한 경험에 처음에는 모두 낯설어 했지만 실내코트에서 이론과 실기를 겸한 열정적인 재능기부에 모두 동화되었다스텝의 필요성과 마음가짐 등 그간 놓쳤던 것들을 다시 재확인 하는 감동적인 순간이었다고 전했다.
헤어질 시간이 되자 들꽃모임 회원들은 언제 다시 올 수 있냐고 물었다. 이젠 대학생만 재능기부 하지 말고 여성 테니스인을 위해서도 기회를 달라고 했다. 그 순간 숲 바람이 아이스크림처럼 달디 달았다. 감수성 예민한 국화부들이 게임 운영 방법에 관한 꿀 팁에 매료된 것이 분명했다.
 
2.JPG
국화부를 대상으로 한 첫 재능기부
3.JPG
비트로팀과 게임을 통해 배우겠다던 선수들
4.JPG
실내코트를 운영하는 류호윤 사장 부부
5.JPG
들꽃처럼 어디에도 잘 어울린다는 들꽃 국화모임
6.JPG
비트로 남자 팀원들과 이천 국화부들의 경기
8.JPG
실내코트에서는 기초적인 레슨을 했다
9.JPG
국화부들을 위한 레슨 준비는 대학생들과는 달랐다
10.JPG
진지하게 듣는 국화부 선수들
 
11.JPG
슈퍼급 선수들과의 경기는 특별한 재미를 선사
13.JPG
발랄한 국화부 선수들
14.JPG
비트로팀 여성과 이천국화들의 경기
15.JPG
특별히 단합이 잘 된다는 들꽃모임 회원들
17.JPG
잠깐 휴식시간에 한 컷
18.JPG
게임 운영에 관한 이론 설명을 듣는 선수들
19.JPG
비트로 팀원들이 숲에서 한 컷
20.JPG
그늘에 모인 수강생들
21.JPG
마지막 인사를 위한 모임
 
22.JPG
꼭 다시 오면 좋겠다는 바람을 박수로 인사하는 국화들
23.JPG
다음을 기약하며 한 컷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