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호회리스트

- 테니스를 사랑하시는 분들이 모여 활발하게 활동하시는 '동호회'를 소개해 드립니다.

ROTC의 파워! 녹성20테니스회
작성자 : 송선순 객원기자
등록일 : 2017-02-16 오전 9:58:45
조회수 : 2259

ROTC 녹성20테니스회원들
영하의 기온으로 쌀쌀했던 2월 4일, 경인교육대학교 경기캠퍼스에 모인 녹성20테니스회를 방문했다. 녹성20테니스회는 베이비붐 세대에 태어난 1958년생과 1959년생이 주축을 이루는 ROTC 20기들이 모이는 테니스회다.
“내 인생에서 가장 잘한 것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학군사관후보생(ROTC) 출신이라는 것과 테니스를 취미로 가지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운을 뗀 이광준 회장은 계속 말을 이어갔다. “ROTC는 글로벌 지구나 마찬가지다. 육해공군이 따로 없고 대학불문, 다양한 전공분야가 있어 글로벌이다”며 “만나면 매우 시끄러우나 우리끼리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도와 윈윈할 수 있는 모임이다”고 전했다.
 
2.jpg
이광준 회장이 회원을 반기는 모습
3.jpg

매달 첫째 주 토요일 오후에 모이는 녹성20테니스회는 2001년 16명으로 발족했다. 현재 회원 70명, 대한민국 ROTC 전체에서 가장 활발한 테니스회로 성장했다. 임성하 창단 멤버는 “녹성(綠星)이란 ROTC 출신들의 초록색 에메랄드 반지를 한문으로 바꾼 것이다”며 “부모님이 돌아가시지 않는 한 일년 내내 빠지지 않는 열성분자들이 위기 때마다 견고하게 버텨줘 오늘 이렇게 튼튼한 클럽으로 번성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사업가 교수 예술가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이 모임의 또 다른 특징은 부부가 함께 모인다는 것. 순번제로 돌아가는 당번 차례가 되면 부인이 직접 점심준비를 하고 간식까지 손수 장만해 회원들의 입을 즐겁게 해 주는 완벽한 내조의 여왕들이다.
최준은 “ROTC 동기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대학 선후배, 지역, 출신학교, 문화 등이 달라도 용광로처럼 녹여버리는 대단한 커뮤니티다”며 “35년전 ROTC때 몰랐어도 코트에서 처음 보는 순간 수십 년 지기처럼 말을 틀 수 있는 좋은 사회 안전망이 형성된다”고 전했다.
4.jpg
현 임원들
5.JPG
이기는 것 보다 다치지 않고 오래 운동하는 것이 최후의 승자라는 모토로
6.JPG
아무리 추워도 라켓을 잡는 순간 행복하다는 회원들

경기 운영도 철저하다. 송태웅 경기이사는 회원들을 실력별로 네 그룹으로 나눠 라운드로빈 방식으로 게임을 진행한다. 그 후 매 달 성적에 따라 강등자를 가려 다음 달 경기에 반영한다. 또 5월에는 회장배를, 10월에는 대한민국 20기 ROTC는 모두 다 출전할 수 있는 청동기 회장배를 개최해 참여의 폭을 넓히고 있다.
민경훈은 “이 모임의 가장 어려운 일은 조직의 안정을 위해 왕세자를 빨리 책봉하듯 차기 회장이 될 수석부회장을 뽑는 일이다”며 “경쟁이 치열한 만큼 이 모임에 얼마나 봉사를 하고 기여도가 높은지가 선정 기준이다”고 했다.
정규 모임 날이면 먼 길 마다하지 않고 지방에서도 달려오게 하는 마력. 만난 지 수십 년이 흘렀어도 곧바로 오랜 친구처럼 되어버리게 하는 이 모임의 소프트웨어는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해병대 못지않은 ‘동기애’란다.
문무를 겸비한 장교 출신들답게 온라인 오프라인 모임 모두 활성화 되어 있고 대부분 은퇴시기에 놓인 60 전후의 세대라고는 상상이 안 갈만큼 에너지가 넘쳤다. ROTC, 정말 해볼 만하다!
 
임원
14대 회장 이광준
수석 부회장 정은택
부회장 양재웅 최병웅 전성권 노향선 감사 박노승
사무총장 송준형 이만근 김영준
경기이사 김영  김영준
홍보이사 임성하
고문 장희섭(13대 회장)
자문위원 임성하 박노승 송태흥 오병일 김진택 한상현 한영수 권병선 정연구
 
7.jpg
꽃띠 가족들
8.JPG
승패보다는 우정을 나누는 경기를 한다
9.jpg
점심과 오후 내내 간식 준비를 하는 내조의 여왕
10.JPG
11.JPG
끈끈한 애정으로 뭉친 팀들
12.JPG
혼합복식도 즐기고
13.JPG
진지하게 경기하는 모습
14.JPG
15.JPG
A그룹 선수들의 자신있는 표정들
16.JPG
경기 결과를 발표하는 순간
 
17.JPG
우승자들
18.JPG
상을 받고 즐거워하는 입상자들
19a.jpg
정담을 나누고 있는 회원들
20.JPG
21.JPG
화기애애한 회식 모습
목록